Home > 정보화 서비스 > 스마트카드
경희대학교 스마트카드 시스템은 하나은행과 본교의 협약에 의하여 구축된 시스템으로 교내 외 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하고자 학생 및 교직원에게 제공되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카드는 교직원 신분증 / 학생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 신분증인 동시에 체크카드, 신용카드, 전자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금융 기능이 있습니다. 전자 신분증 기능으로는 학내에 적용된 기존 시스템이 갖고있던 불편함과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학내 생활에 필요한 부분을 발전 적용함으로써 향상된 편의를 제공하게 됩니다.
도서관 이용자들이 스마트카드를 사용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해 줍니다.
도서관
도서관 출입통제
- 개인에게 발급된 학생증으로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이트를 통과하는 방법
- RF 방식의 인증
- 바코드를 통한 인증
  게이트를 통과할 때 카드 상태에 대한 메시지가 LCD화면에 표시됩니다. 도서 장기미반납자, 분실
  카드 사용자 등은 출입이 통제될 수 있습니다.
열람실 좌석 배정 시스템
- 도서관 열람실 좌석을 배정하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카드 학생증과 지문을 이용한 본인 인증을 통하여 열람실 좌석을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배정방법(서울캠퍼스)
본인 인증 (카드를 리더기에 접촉한다)
열람실을 선택한다
좌석을 선택한다
"확인"을 누르면 배정표가 출력된다
배정방법(국제캠퍼스)
학생증을 인증한다 (RF, 바코드 방식)
본인의 지문을 인증한다
열람실을 선택한다
좌석을 확인한다
"확인"을 누르면 배정표가 출력된다
기숙사
기숙사 사생의 출입을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카드 학생증을 통하여 기숙사의 출입이 가능합니다
  (단, 삼의원(서울)은 별도의 카드 사용)
비 인가자의 방문 시에는 사감실을 통하여 확인하여 주십시요.
설치장소 : 서울캠퍼스 - 삼의원 / 국제캠퍼스 - 우정원
양방향 강의 시스템
대학 강의실에서 인터액티브한 수업 진행으로 교육의 질과 대학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높여주는 시스템으로써, 학생은 책상에 설치된 단말기에 스마트 카드를 삽입하는 것으로 출결 처리가 이루어 집니다. 강의자는 교단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하여 학생의 출결 상황과 각종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U-Class 구축으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
강의 효율 극대화 - 자동 출결 관리 기능 지원
교수의 학습 지도 편리를 위해 최적화된 시스템
교수 학생간의 유대관계 향상
학생 얼굴 인지 - 학생 정보 확인
양방향 강의 진행 - 이해도 조사, 즉석 퀴즈
학생 호출 기능
웹 서비스 기능 - 강의실과 동일한 관리 기능
그룹 리스트 - 구성원 확인, 가감점 부여
출석 확인 - 자동 출석부, 지각생, 결석생 구분 확인
* 설치장소
서울캠퍼스 : 청운관 201, 207, 307, 309호 / 국제캠퍼스 : 멀티미디어 교육관 112, B114호
(적용된 강의실은 2007년 10월 기준입니다.)
전자출결 시스템
강의실 입구에 설치된 이동식 단말기에 스마트카드를 이용하여 출석을 확인하고 인터넷으로 개인의 출석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강의실(평화의 전당) 입구에 설치된 이동식 단말기에 스마트카드를
  사용하여 출결 체크 합니다.
단말기가 출결 정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출결 내역은 스마트카드 개인 맞춤형 정보 시스템
   (http://ucard.kh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대학 연습실 배정시스템
음악대학 연습실을 스마트카드를 이용하여 예약/배정/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음대생만 연습실 배정이 가능하며, 순서에 따라 예약 절차를 밟습니다.
최종 예약된 배정 내역이 출력 됩니다.
출입통제 시스템
스마트카드를 사용하여 인가자만의 출입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자가 인가자를 등록합니다.
스마트카드 신분증을 단말기에 접촉하여 인증합니다.
* 설치장소
국제캠퍼스 외대 열람실, 외대 고사실, 정보처
제증명발급 시스템
교내에 설치된 멀티 키오스크를 통하여 제증명을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발급 가능 증명서 :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외 7종
* 설치장소
서울캠퍼스 : 청운관, 이과대학, 의과대학, 중앙도서관 / 국제캠퍼스 : 공과대학, 멀티미디어교육관
전자보관함
보관하기
학생증을 리더기에 접촉
이용할 박스를 선택
비밀번호 입력 (2회)
박스 OPEN, 물품 보관
물품찾기
학생증을 리더기에 접촉
보관중인 박스 번호 확인
비밀번호 입력
화면에 결제할 금액이 표시되면 동전을 투입하여 결제
박스 OPEN, 물품 회수
사물함
신청하기 (서울캠퍼스)
보관버튼을 누른 후 사물함 번호 선택
비밀번호 입력
사용료(동전) 투입 (6시간 내 동전반환)
물품 보관/사물함 잠금
신청하기 (국제캠퍼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신청서 출력/제출
사용료 및 보증금 납부
열쇠수령
개인 맞춤형 정보시스템
스마트카드를 사용한 내역에 대하여 개인 맞춤형 정보 시스템을 통하여 사용 내역과 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 학교 종합정보시스템과 같은 아이디/패스워드를 사용하여 접속합니다.
(http://ucard.khu.ac.kr)
개인별 스마트카드 발급 내역
전자출결을 통한 출결 내역
전자 보관함 개인 배정 내역, 신청 가능 여부
사물함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