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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 내용
1999 ∼ 2001 -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1999.11월 ~ 2001.8월)
   (학적/수업/성적/등록/장학/학생관리/대학원관리/취업/ 인사/급여/예산/회계/구매/비품/시설/
   연구/업적/병무/보건소 등)
2002 - 종합정보시스템 튜닝
- 수강신청 부분적 아웃소싱
- 상담관리시스템 구축
- 다기능카드시스템 연동
2003 - 종합정보시스템 단계적 컨버젼 (~2005)
- 모바일 학사정보서비스 개시
- 교수채용 심사관리시스템 구축
- 대학종합평가 관리시스템 구축
- 장소사용신청 서비스
2004 - DB, WAS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 교수/학생 메뉴 UI개편
- 85학번 이전 학적부 전산화
- 수강신청 마일리지(국제.경영대학)
- 수강생 메일/SMS 발송 서비스
- 사이버대학 학점교류 서비스
- 도서관 시스템 연동
- 재단회계시스템 구축
2005 - 재학생 경력개발(CCP) 시스템 구축
- TA 및 수업도우미 서비스
- 학자금융자 서비스
- 교직관리시스템 구축
- 전문대학원 관리시스템 구축
- 산학협력단 회계시스템 구축
- 사랑릴레이 서비스
- 중점업무관리시스템 구축
2006 - 경영자정보시스템(EIS) 구축
- 공학교육인증시스템 구축(1차)
- 취업조사 서비스
- 국제교류관리시스템 구축
- 기금관리시스템 재구축
- 교직원 채용사이트 구축
- 연구비카드제 서비스
- 노트북대여 신청 서비스
2007 - 영문학사정보 서비스
- 공학교육인증시스템 구축(2차)
- 수강희망대기 서비스
- 기숙사관리시스템(서울) 구축
- 졸업능력인증제 서비스(국제)
- 가상계좌 서비스
- 대학원 수강신청시스템 재구축
- 순수외국인 입시관리시스템 구축
- 전문대학원 입시관리시스템 구축
- 예산/회계시스템 개편
- 스마트카드시스템 연동
2008 - 대학원 졸업사정 시스템 구축
- 대학원 장학 신청 서비스
- 기숙교육프로그램(GCW) 시스템 구축
- 연구비관리 인증평가 지원
- 직원 교육관리시스템 구축
- 의료원 급여 통합처리
- 기금/회계 연동
- 통합자금관리시스템 도입/연동
- 설문조사시스템 도입
- LMS시스템 연동
- 자율운영에 따른 단계적 시스템 개편
구분 내용 주요내용
학사행정
(학부/대학원)
학적 학생정보, 휴/복학, 전과관리, 증명관리
수업 강의평가, 시수관리, 수업보조금, 생리공결관리
수강 강의계획서, 수강신청, 강좌/시간표관리, 교육과정관리
성적 성적입력, 성적경고, 사회봉사학점, 각종시험관리, 정기토익
졸업 졸업사정, 졸업능력인증, 교직관리
등록/장학 등록금수납, 등록금환불, 장학관리, 학자금융자
학생관리 상담관리, 취업조사시스템
기숙사관리 GCW(국제), 기숙사운영시스템(서울)
공학교육인증지원시스템 수업관리, 학생지도, 공학교육인증, 설문 등
영문학사정보시스템 개인정보관리, 수업관리, 성적관리, 검색기능 등
입시 수시, 정시, 편입, 순수외국인, 전문대학원 접수, 전형, 사정, 발표, 등록, 추가사정 등
일반행정 인사/급여 발령관리, 근태관리, 채용, 증명, 급여, 연말정산 등
예산/회계 예산요구/배정, 집행, 추경예산, 자금관리, 결산 등
구매/시설/자산 물품청구, 발주, 비품관리, 재물조사, 영선/공사관리 등
기부금 프로젝트관리, (잠재)기부자관리, 약정, 입금, 예우 등
병무 예비군자원관리, 학급편성, 교육, 병무청보고 등
재단회계 예산요구/배정, 집행, 추경예산 등
국제교류 자매기관관리, 국제행사관리,URP Letter발급 등
기타 보건소관리, 국제교류, 중점업무시스템, 설문관리시스템
일반행정 연구 과제관리, 연구비신청/정산, 연구비카드제, 특허관리 등
업적 연구실적, 사회봉사실적, 업적평가, 승진/재임용평가 등
산협단회계 예산요구/배정, 집행, 추경예산 등
사용자 메뉴 세부메뉴
학생 인터넷신청 휴복학신청
예비군전입신고
수강학점취소신청
다전공신청
장학/융자 신청/조회
교양특별시험접수
노트북대여예약 신청
생리공결신청
전산교육실 사용현황 조회
수업/성적/상담 수업(종합시간표조회/수강내역조회/강의평가)
성적(성적조회, 졸업정보조회, 교양특별시험성적 조회)
상담관리(상담메뉴얼, Career Passport등록, 역량진단하기, 상담신청&예약 결과, 상담내역, 역량평가하기)
등록/장학 등록(등록금납부내역, 등록금고지서, 등록금환불내역, 계절학기등록안내, 졸업준비금납부내역)
장학조회
등록/장학 등록금고지서
졸업준비금고지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사회봉사활동확인서
찾아보기 교수님 찾기
부서전화번호
교수 소득/세금 급여명세서 조회
개인지불내역 조회
원천징수영수증 출력
정기소급내역 조회
연말정산 소득공제 입력
수업/성적/상담 수강생관리(학생정보조회, 메일/문자보내기, 공결신청확인)
강좌관리(강의계획서, 출석부출력, 사진명부출력, 강의평가내역, 시수정보)
성적관리(공지사항, 성적 입력/출력)
TA및 수업도우미 관리(선발내역입력, 근무내역 입력)
상담관리(공지사항, 상담메뉴얼보기, 상담일정관리, 상담배정학생목록, 상담하기&결과보기, 상담통계)
업적관리 일정조회
평가기준코드 (코드출력, 게재지출력)
연구실적 입력/출력
사회봉사실적 입력/출력
연구관리 연구과제관리(실행예산관리, 연구비신청, 여비/물품구매, 연구계획변경, 연구비정산 등)
연구활동관리(국내/국제논문 지원신청, 학회참가/개최 지원신청)
연구정보 출력(연구정보조회, 연구비문서출력, 연구비인센티브확인, 참여율조회, 출장정보조회 등)
연구인프라 조사(연구인력현황,대형사업현황)
인터넷 신청/조회 노트북대여예약신청
전산교육실사용신청(사용현황조회, 신청)
찾아보기 교수님 찾기
부서전화번호
비품현황
직원 소득/세금 급여명세서 조회
개인지불내역 조회원
원천징수영수증 출력
정기소급내역 조회
연말정산 소득공제(입력, 모의정산, 신청서 출력)
인터넷신청/조회 휴가사용신청/조회
시간외근무신청
직원고충상담신청
노트북대여예약신청
시설불편사항신청
찾아보기 교직원조회
부서전화번호
공통 개인정보 개인정보 변경
비밀번호 변경
[ URL : http://abeek.khu.ac.kr ]
사용자 메뉴 세부메뉴
학생 학습정보 이수체계도
교육과정조회
수강과목
수업설문응답
구성원설문응답
학습성과및성취단계
상담정보 CareerPassport등록
역량진단하기
상담신청&예약결과
상담내역
역량평가하기
학생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관리
설계포트폴리오관리
공학교육인증 조직도
인증규정
전공관리
공학교육인증자료실
공학인증참여도
교육환경 시설환경
사용신청관리
게시판 공지사항
FAQ
Q&A
스케쥴관리
교수 수업관리 이수체계도
프로그램정보
담당교과목관리
교과목포트폴리오현황
수업설문
CGI보고서
학생지도 학생정보조회
학생참여도조회
상담일정관리
배정학생목록
상담하기&관찰하기
상담통계
공학교육인증 공학교육인증위원회
조직도구성
인증규정
공학교육인증자료실
공학교육인증참여도
구성원설문 설문응답
설문결과조회
산업체정보조회
교육환경 시설현황
행ㆍ재정지원
사용신청관리
게시판 공지사항
Q&A
스케쥴관리
[ 영문 학사정보서비스 초기화면 이미지 캡처 ]
사용자 메뉴 세부메뉴
학생 PERSONAL INFORMATION Change Information(개인정보변경)
Change PIN(비밀번호변경)
Major/Advisor(전공/지도교수)
COURSES Schedule(종합시간표조회)
Registration(수강내역조회, 대학원생 수강신청)
Evaluation(강의평가)
Grades(성적조회)
Current Grades(금학기성적조회)
REGISTRATION Registration(등록내역)
MISC/HELP Counseling Guide(상담안내문)
Return To School/Leave of Absence Guide(휴복학안내문)
SEARCH Search Professor(교수찾기)
Phone Number(전화번호 안내)
교수 PERSONAL INFORMATION Change Information(개인정보변경)
Change PIN(비밀번호변경)
COURSES Mail/SMS to Students(수강생에게 메일/SMS 보내기)
Syllabus(강의계획서)
Attendance Book(출석부)
Evaluation(강의평가내역)
Class Hours(시수정보)
GRADES Notice(공지사항)
Input Grades(성적입력)
MISC/HELP Counseling Guide(상담안내문)
SEARCH Search Professor(교수찾기)
Search Student(학생찾기)
Phone Number(전화번호 안내)
종합정보시스템 ID 안내
- 학생은 학번, 교수/직원은 사번을 사용합니다.

- 신입생은 등록이 완료되어 일괄 학번이 부여된 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임용자는 인사관리부서(교수:교무과, 직원:인사팀)에서 발령을 입력하여 사번이 부여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번은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음

- 임시ID 발급 안내
    → 인사팀에서 발령관리를 하지 않는 부서계약직이 업무를 위해 ID가 필요할 경우에는 임시ID신청서
        (종합정보시스템로그인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작성하여 정보처 부서메일(it@khu.ac.kr)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임시ID는 사용기한이 최장 1년이며, 1년 이상 사용 시에는 연장신청하여야 합니다.
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 안내
-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비밀번호에 ‘-’를 제외한 주민번호 13자리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를 잊었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화면 하단의 [비밀번호찾기]를 클릭하면 비밀번호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 비밀번호를 전송받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린 경우 임의의 패스워드로 초기화되어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본인 휴대폰으로 전송
   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제대로 전송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로그인화면 하단의 [비밀번호찾기]에서
   이메일로 다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메일이나 휴대폰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변경되어서 비밀번호를 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정보처 콜센터
   (031-201-3171~73) 로 연락하여 휴대폰과 이메일 을 등록한 후, [비밀번호찾기]에서 본인이 직접 전송받습니다.
- 전송받은 비밀번호는 임의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모두 영문소문자)이므로 변경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학생/교수 사용자 안내
- 외국인 학생/교수의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화면 오른쪽 상단의 [ENGLISH]를 클릭하면 영문화 된 학사정보
   서비스를 일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교직원 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 등록 안내
- 각종 공지 및 긴급사항 연락을 위하여 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 등록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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